공동구매부분 월간리포트 배포

한국대학생협연합회에서는 공동구매, 공동계약 활동을 통해 매점, 식당, 카페, 문구, 자판기 등 회원조합에 경제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 연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 연대 활동 중 물품공급은 회원조합의 원활한 사업 진행을 위한 연합회의 주요 지원사항 중의 하나입니다.
이를 위해 회원조합 실무자로 구성된 계약심의위원회에서 품목 선정을 진행하고 연합회에서는 구매공급팀을 구성하여 원활한 공급을 위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현재 매점, 식당, 문구, 카페, 자판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필요한
만여 가지 이상의 품목을 공동으로 구매하여 공급하는 방식은 실제 각 대학생협의 구매단가를 낮추고 이익을 확대하여 조합원을 위한 여러 가지 재투자가 가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사업 부분의 업무 지원은 매우 중요한 사안이지만, 대학생협 통합 ERP 시스템이 아직 구축되지 못하다 보니 연합회와 회원조합 간 소통의 창구가 부족하였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연합회 구매공급팀에서는 2015년 5월부터 매 월간 주요 소식들을 묶어서 소식지 형태로 배포할 예정입니다.

공급 부분의 주요한 소식이나 시장의 흐름, 회원조합 간의 다양한 사업 사례 등의 공유를 통해 매점/식당 등 다른 사업분야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가능해 질 것이며 우수사례 전파 등으로 인한 사업 부분 시너지 효과가 예상됩니다.
이번에 발행되는 소식지는 각 회원조합 간의 연대감 고취뿐만 아니라 협동조합 7원칙 중 ‘조합원의 경제적 참여’, ‘정보제공’, ‘협동조합 간의 협동 원칙’도 충족하는 사례가 될 것입니다.

보다 알찬 소식지가 될 수 있도록 회원조합 실무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소식지 보기 :  구매공급팀 소식지(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