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협소식
118호점 쿱스켓매장 충북대생협 공학관점이 개점하였습니다.
충북대학교에 네 번째 생협 편의점이자, 전국 118번째 쿱스켓 매장이 들어섰습니다. 지난 9월 1일 개점한 ‘쿱스켓 공학관점’은 공과대학과 전자정보대학 학생들의 오랜 요구 속에 마련된 의미 있는 매장입니다.
개점식에는 고창섭 총장, 조수원 생활협동조합 이사장, 정상문 공과대학 학장, 유재수 전자정보대학 학장과 양 단과대학 학생회장, 윤명원 이마트24 권역장, 한국대학생활협동조합연합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새 출발을 축하했습니다.
그동안 공대와 전정대는 학생 편의시설이 상대적으로 적어 불편을 겪었기에, 학생들로부터 복지시설 확충에 대한 지속적인 요구가 있었습니다. 학교 측에서는 공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번에 로비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지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이번 매장은 공대 특성을 고려해 야간 무인 매장 운영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큽니다.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이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된 거죠. 또한 매장 위치를 고려해 노브랜드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PB 상품을 확대하여 학생들의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최신 인테리어와 쾌적한 좌석 배치로 학습 및 소통 공간으로서의 기능도 겸하고 있습니다. 쿱스켓 공학관점은 앞으로 학생들의 자유로운 문화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됩니다.